해바라기씨 효능 은?

Posted by 하늘 바다
2018. 10. 3. 09:55 카테고리 없음

해바라기는 1년생으로 국화과에 속하는데요.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인데, 우리나라 전국 어디에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 자란 해바라기는 2~3m정도 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해바라기씨에는 20-30%의 종자유가 포함 되어 있는데요. 이 종자유를 활용하여 식용, 비누원료, 도료원료 등을 만드는 데 이용하며, 한방에서는 구풍제, 해열제 등 약재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해바라기씨 효능, 부작용에 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1. 항암작용, 빈혈개선
 


해바라기씨에는 셀레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암세포 확산, 억제, 암 예방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엽산성분이 풍부하여 빈혈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해바라기씨에 풍부한 비타민A, E 성분이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 세균과 바이러스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서 각종 질병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3. 피부미용

 


해바라기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이 피부를 매끄럽게 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부노화 예방효과도 있습니다.



4.냉증개선


해바라기씨는 따뜻한 성질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며, 또한 해바라기씨를 섭취하는 경우 몸에 열이 발생하여 냉증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5. 혈관질환 예방



해바라기씨는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 개선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마그네슘 성분이 혈압상승 예방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 등의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 부작용>



- 해바라기씨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는 경우 체중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섭취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